준회원종목단체
회원종목단체
- 남구당구연맹
- 남구댄스스포츠연맹
- 남구줄넘기협회
- 남구체조협회
- 남구파크골프협회
- 남구합기도협회
- 남구볼링협회
남구당구연맹
클럽 수
5개 클럽동호인 수
153명-
김성관 직책 : 협회장
-
- 직책 : 사무장
당구는 적색과 백색 공을 큐로 쳐서 각자의 점수를 겨루는 레저스포츠로 지적인 흥미와 가벼운 운동이 될 뿐만 아니라 레크리에이션스포츠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남구당구연맹은 2010년 부산광역시 당구연맹이 부산광역시체육회 정가맹단체로 승인되면서 2017년 남구 소재 5개 당구클럽이 뜻을 모아 남구당구연맹으로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남구 전역에 당구를 보급 홍보하여 구민들의 여가생활을 보다 값지게 하고 클럽 간 친목을 도모하여 엘리트선수 및 신인 학생선수를 발굴, 개인과 남구의 명예를 드높이려 힘쓰고 있습니다.
남구댄스스포츠연맹
클럽 수
4개 클럽동호인 수
60명-
차현정 직책 : 협회장
-
- 직책 : 사무장
댄스스포츠는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건강에 좋은 스포츠이며 레크리에이션으로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스포츠입니다.
반면에 점점 숙달되어 초보적 수준에서 상급의 수준에 이르게 될수록 체력과 고도의 기술 그리고 파트너와의 조화를 요하는 것이 댄스스포츠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탱고, 왈츠, 차차차, 등 음악에 맞춰 활발한 신체 활동을 함으로써 육체적 건강과 정신적 기쁨, 사교 활동을 통한 예의범절 등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오늘날 댄스스포츠는 스포츠로서 신체 단련은 물론 생활체육으로 폭넓은 인기를 끌고 있고 있는 스포츠입니다.
남구댄스스포츠연맹은 현대사회에서 직장인들의 정신적 긴장과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줄 뿐만 아니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게 해주며, 음악의 리듬과 일치감을 느끼면서 움직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남구줄넘기협회
클럽 수
4개 클럽동호인 수
137명-
김 석 직책 : 협회장
-
고상수 직책 : 사무장
2006년 4월 음악줄넘기 연수를 통해 교사 및 생활체육지도자 등이 모여 줄넘기 보급에 앞장서고자 '부산줄세상’ (현,부산광역시남구줄넘기협회)을 조직 출범하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여름방학, 겨울방학, 학기 중을 이용한 줄넘기연수를 통해 줄넘기 운동의 우수성을 알리고, 부산광역시장배줄넘기대회, 부산광역시협회장배줄넘기대회, 부산광역시교육감배줄넘기대회 등을 주최, 주관, 심판활동 지원, 선수 참가 등을 통해 줄넘기의 매력을 홍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05년 '국민생활체육전국줄넘기연합회'로부터 47번째 단체로 승인을 받아 소속 연합회로 활동하였으며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체육회가 하나로 통합된 현 시점에서 '대한민국줄넘기협회'라는 이름을 가지고 새롭게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줄 하나로 온 국민이 건강해지는 그 날까지!”의 구호 아래 줄넘기 보급을 전국에 활발히 전개함과 동시에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고 즐겁게 줄넘기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줄넘기 보급을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진행함으로써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의 줄넘기선수들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일 것입니다.
남구체조협회
클럽 수
7개 클럽동호인 수
590명-
이다희 직책 : 협회장
-
손은정 직책 : 사무장
체조는 일상생활 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고 리듬감과 자유로운 움직임을 통해서 즐거움과 건강을 증진시키는 신체 활동으로, 생활체조와 전문체조로 구성되며 5가지 종목으로 나누어집니다.
1. 건강체조(에어로빅스, 맨손체조, 기구체조 등 건강체조 분야)
2. 댄스체조(실용댄스, 스트릿댄스, 벨리댄스 등 다양한 춤을 응용한 댄스체조 분야)
3. 민속수련체조(우리민족의 춤과 가락. 요가. 선. 기공 등을 이용한 수련체조 분야)
4. 기계체조(마루, 링, 도마, 평행봉, 안마)
5. 리듬체조(줄, 후프, 볼, 곤봉, 리듬)
이처럼 다양한 형태로 생활 속에서 응용 될 수 있는 모든 움직임이 체조 속에 포함됩니다.
남구 구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남구파크골프협회
클럽 수
8개 클럽동호인 수
197명-
박성수 직책 : 협회장
-
이광진 직책 : 사무장
파크 골프는 Park[공원]와 Golf[골프]의 합성어로, 공원과 같은 소규모 녹지 공간에서 즐기는 골프 게임입니다.
자유로운 공간에서 골프의 게임 요소가 결합하여 탄생한 스포츠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종목입니다. 건강의 중요성 증대, 도시 환경의 녹지 공간 요구 증대, 도시 공원 문화 확산과 같은 요인 등으로 인해 새로운 스포츠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세대, 지역, 나이, 성별, 소득에 상관없이 3대가 함께 즐기는 유일한 가족 스포츠로 시간적, 경제적 접근이 용이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국민생활체육 스포츠로 자리매김하였으며, 회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스포츠입니다.
남구 구민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남구합기도협회
클럽 수
4개 클럽동호인 수
531명-
서순안 직책 : 협회장
-
공경태 직책 : 사무장
합기도는 동양 유술 전통에 기반 한 무예의 하나이며, 무술의 한 가지를 말합니다.
상대를 먼저 공격하지 않고 공격해 오는 상대의 힘을 역이용하여 힘을 제압하는 무술로서 공격보다는 방어를 목적으로 하는 호신술입니다.
공격에 대해서 소극적으로 대항하는 것이 아니라 공격해 오기 전에 적극적으로 상대를 제압하고 힘을 맞부딪쳐 싸우지 않고 상대의 힘을 이용하면서 기술을 사용하는 무술로 고대에서부터 전승된 유술에 원형적인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합기도는 신체의 모든 기관을 원활하게 하여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정신력을 통일시키기 때문에 정신 건강에도 매우 좋은 무술입니다.
남구합기도협회는 세대 간 허물을 벗고 우리 구민 모두가 참여와 기회를 항상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최고의 종합무술 호신무예 합기도를 통해 체력증진과 함께 건강한 정신력을 길러주고 일상생활 속에 필요한 호신술 함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남구볼링협회
클럽 수
19개 클럽동호인 수
448명-
김우생 직책 : 협회장
-
김명환 직책 : 사무장
볼링은 한 손으로 공을 굴려 레일 끝에 세워진 10개의 나무 핀을 쓰러뜨리는 실내 경기이며 평상복 차림으로 간편히 할 수 있고 운동량이 많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특히 현대인의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
경기방법은 한 게임이 10프레임(frame)으로 되어 있는데 각 프레임마다 10개의 핀을 쓰러뜨리기 위하여 두 번씩 던질 수 있고 한 게임은 10프레임의 득점을 합계해서 득점수가 많은 순서대로 상위자를 정하는데, 대체로 경기대회 등에서는 3게임제가 많으며 실력의 차에 따라 핸디(하급자에게 미리 주는 득점)를 주기도 하며 인원수가 많을 때는 토너먼트나 리그전 등의 방식으로 거행됩니다.
남구볼링협회는 총 19개 클럽과 448명의 동호인이 활동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실내 스포츠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남구에는 20개 레인을 보유한 볼링장이 2곳을 포함하여 총 6곳의 볼링장이 있는 부산광역시 볼링의 메카 입니다. 매년 전국단위의 경기 및 부산광역시 경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동호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밴드: https://band.us/@namgubowling)